위해 월요일에 죽기로 했다. [소설 추천] 아내를

 겨울에는 따뜻한 곳에서 귤을 까먹으며 소설책을 읽는 게 가장 좋죠특히 이렇게 코로나 시대에는 더욱더!!

제목도 좀 무거워 보이고 심각한 책인 줄 알았는데 전반적으로 블랙 코미디예요.

처음부터 끝까지 예측 불가예요.추리소설 분위기도 느낄 수 있는 블랙코미디 소설이에요.진한 메시지를 코믹하게 포장해 웃음으로 가볍게 다가가 의미 깊은 메시지를 남깁니다.강추!! 겉보기에는 예측불허 블랙코미디의 내부는 의미있는

처음부터 마지막 장까지 작가랑 밀당하는 느낌

* 시놉시스

주인공 권근태는 장남으로 어려서부터 그야말로 부모의 말을 잘 듣고 공부 잘하는 큰아들.대학도 잘 나가고 대기업 부장님 40대 남성.결혼했지만 아기는 없다.부모의 착한 아들이지만 본인이 지향하는 것과 부모의 의견이 충돌할 때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기보다 부모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을 택한다.

부모님께 자기 의견을 내세우는 것은 동생의 권태가 이미 하고 있기 때문에 자기도 그러면 부모님이 상처가 너무 크다고 생각해서.훗날 사회에서도 같은 행동, 항상 미소 짓고 산다.

대기업의 부장인권상태 와이파이보라는 약사 이 부럽지 않아 보이는 스펙의 남성은 우울증으로 1년째 치료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다음 주 월요일에 자살을 계획합니다.

모범생 스타일의 권근태는 자살 시간도 치밀하게 계획하는데 너무 이타적이에요.오로지 아내 이보라의 배려를 위해 시간을 정하고, 자살 자체도 본인이 힘들어서라기보다는 아내 이보라의 행복을 위해 계획합니다.

이 과정에서 너무 멘탈이 약한 거 아니야?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권근태는 사소한 일에 크게 반응하고 상처를 받습니다.그래서 미소를 짓게 할 수도 있어요.

월요일 아침, 자살을 앞두고 유서를 쓰는데, 어쩌면 작은 일로 1주일 연기되요.금요일 밤 유서를 수정하기 위해 늦게 회사에 남지만 평소 자신을 갈망하는 오 상무가 또 야단을 치고, 권근태는 자신은 월요일 아침 9시 44분에 자살하기 때문에 오 상무와의 마지막 순간인데도 내가 왜 참아야 하나 하는 마음으로 평소와 다른 반격을 한다.그렇게 집에 돌아오면 아내 이보라는 2박 3일 동안 거제도로 여행을 가려고 짐을 싸고 있어요.

잉?

나에게는 주어진 시간이 별로 없는데 변수가 쑥 들어온 거죠.

그래도 오로지 자신의 선택으로 결혼한 이보라를 너무나 사랑하는 권근태는 거절할 수 없어 거제도로 여행을 떠납니다.도착시간은 무려 토요일 새벽 3시까지.

그 후 몇 시간 동안 그는 자신의 몸이 묶이고 눈이 가려져 있다는 것과 이보라와 평소 의심을 많이 했던 장승태가 두 사람이 자신을 죽일 음모를 실행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오 ! Nooooooo !!

장승태와 아내 이보라는 자신이 가장 싫어하는 고등어.그 고등어의 기름을 온몸에 바른 후 바다에 빠뜨리고 대구가 포식하는 계획을 서서히 실행합니다.

이 부분은 어처구니없이 웃음도 자주 등장하는데 1. 정말 살인을 저지를 것인가?2) 그냥 장난인가?3) 또 다른 이유인가?세가지생각으로마지막장을넘기게됩니다.

*이 부분에서는 결말을 알고 태국분들께만 추천드려요*

권근태의 모든 세포를 배신감과 분노로 구성하게 만드는 갑작스러운 2박 3일 여행의 결말은 권근태의 우울증 치료를 위해 이보라와 장승태의 자작극으로 마무리되고 권근태도 ‘울증이 뭐야?’라는 라이프스타일로 바뀝니다.
‘그래서 해피엔딩으로 끝나는구나’ 했는데 책장이 너무 많이 남았어요, 하?
권근태는, 그 2박 3일의 여행이 자신을 살해하려는 음모에 초점을 맞추어 불안, 의심등이 자신의 영혼에 뿌리 내리는 것을 허락합니다.
탐정도 고용하고 확실한 증거를 잡기 위해 노력하며 그렇게 살아갈 겁니다.
결론은
………
권근태의 불행, 어두운 면을 먼저 생각하고 그것을 찾아 헤매는 라이프 스타일의 결과였습니다.
권근태는 금요일 저녁 유서를 수정해 이보라에게 예약 문자로 유서를 보내려다 오 상무와의 만남에서 감정 평정에 문제가 생겨 예약 메일이 아닌 바로 보내게 됩니다.그 문자를 보고 이보라와 장승태는 권근태 우울증 탈출 프로젝트를 급강행했죠.
언젠가 어떤 목사님의 말씀으로 우리는 어떤 면에서 상처를 즐기는 경향이 있대요. 특히상대방의말에상처를주는경우에는그상대방이그말을기억하지못하는경우가많다고합니다.
한번사는삶인데밝은면,좋은직장찾는성향으로살아야그밝은면,좋은직장이기분좋고편하게오래머물수있을것같습니다.
올해 특히 다들 예상치 못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는 우리열심히 해봅시다

#블랙코미디소설 #소설추천 #휴가추천소설 #휴가추천도서 #휴일추천소설 #우울증치료소설 #추리소설 #휴일추천도서 #유현재 #아내를 위해 월요일에 죽기로 했다.줄거리, #아내를 위해 월요일에 죽기로 했다.결말